한온시스템 주가 예측 분석 및 목표주가 (자동차 부품 독보적 기술력, 전자부품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목표주가,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주식을 사기 전에 정확한 회사 정보를 얻고 가격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온시스템 주식의 주요현황과 투자정보를 확인하고 현재 시장에서의 위치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한온시스템 주가전망 목표주가 기업분석정보

한온시스템 회사개요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부품 회사입니다.

대표자는 대표집행임원 2인으로 설립일은 1986.03.11, 주식상장일은 1996.07.31이다.

총 직원 수는 2,230명이며 본사 주소는 대전시 대덕구 신일서로 95(신일동)입니다.

한온시스템 주식 분석

한온시스템의 현재 주가는 9,190원으로 전일 대비 19.39원 하락했다.

한온시스템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한앤코오토홀딩스(외 1인)가 69.9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부품업체로 장중 주가는 9,190원이다.

한온시스템의 시가총액은 4조 9,110억원이며 발행주식수는 16.34주이다.

외국인 보유고는 849,100%, 일중 거래량은 533,800,000을 기록하였다.

매출액은 86억2770만원, 영업이익은 3258억원이다.

EPS는 519원이며 한온시스템 주식 배당수익률은 4.45%이다.


단기 거래를 목적으로 한다면 주주현황 정보는 불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 기업가치를 분석하고 분석할 때는 경영진의 관점과 능력을 살펴보는 것도 필요하다.

대주주와 바로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온시스템 가치분석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기술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한온시스템은 기술주 1,994개 중 상위 1.56%로 18위를 기록했다.

상위 1.56%로 대표 부문에서 평가한 128개 기업 중 두 번째로 높다.

104개 대표 테마 평가사 중 1위.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상위 9.83%, 대표 업종 상위 18.75%, 대표 테마 19위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동종업계 기업의 기술 대비 평균 주가와 비교하면 현재 해당 기업의 기술 대비 주가는 저평가된 상태다.

한온시스템 주식결산

회사는 1986년 3월 11일 자동차, 전자 및 전기 기계 및 기타 산업용 부품 및 시스템의 부품 및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거래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7월 31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1996. 존재. 이 회사는 자동차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품질과 성능을 좌우하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22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 기준 매출은 15.8%, 영업이익은 42.5%, 당기순이익은 75.5% 감소했다.

매출은 늘었지만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이 크게 증가해 수익성 악화와 영업이익 감소로 이어졌다.

친환경 소재, 차세대 연료대응기술 등 미래지향적 공조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친환경 기술개발 및 탄소저감을 위한 녹색성장 전략을 수립·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식이라고 하면 3대 매수자는 외국인, 개인투자자, 기관투자자다.

3개 법인 중 가장 많은 매수자가 개인투자자다.

개인투자자들이 한국주식에서 초고액매수자이자 최약체인 이유는 개인의 투자선택방법이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정리하자면 집중 투자가 없다는 이야기다.

그래서 기관이나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이길 수 없었다.

따라서 개인 구매자가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기관이나 외세를 따르는 것입니다.

힘이 약한 개인투자자는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현황을 면밀히 관찰해 차익을 얻을 수 있다.

이제는 외국인보다는 기관투자자를 추종하는 경향이 강하다.

외세가 속일 수 있고 개인이 원하는 단기 거래는 기관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물론 최선의 경우는 외국인과 기관 모두 매수하는 쌍둥이주에 집중하는 것이다.

두 개의 큰 선수를 동시에 사는 것은 좋은 주식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의 움직임을 분석하려면 먼저 회사를 분석하고 시장의 움직임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관 및 해외 구매 동향을 살펴보면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