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셀토스 신형


기아차가 부분변경 모델로 재탄생한 더 뉴 셀토스를 출시했다.

2019년 출시된 더 뉴 셀토스는 셀토스의 상품성을 개선한 최초의 모델이다.


신형 셀토스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감성이 특징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전면부는 웅장한 격자형 그릴과 이를 가로지르는 특유의 스타맵 라이팅, 와이드 형태의 LED 프로젝션으로 더욱 혁신적이고 모던한 분위기를 구현한다.

측면 패널은 균형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으로 다이내믹한 감성을 담았고, 후면 패널은 가로로 긴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해 전면 패널과 일체감을 제공하며 앞선 느낌을 전달한다.

기아차는 고급스럽고 다크한 디자인 요소에 집중한 디자인 차별화 모델인 ‘그래비티’도 운영하고 있다.


더 뉴 셀토의 실내는 수평적인 이미지에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해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담았습니다.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결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시인성을 높였으며 통합 컨트롤러, 전자식 휠(SBW) 제공 등 첨단 편의사양을 갖췄다.

동급 최고의 차량 경험. 또한 현대적이고 시선을 사로잡는 센터 장식이 대시보드에 적용되면서 고유의 조경 지향적인 조형적 헤리티지를 계승했습니다.

이와 함께 운전자와 동승자를 배려한 신규 사양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B. 운전석 메모리 시트, 애프터 블로우,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기아 디지털 키 투터치, 카메라 내장, Type-C, 대폭 개선된 USB 충전 포트.


더 뉴 셀토스는 더욱 향상된 성능을 자랑하는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2.0 가솔린 모델을 새롭게 추가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윈드쉴드에 방음유리를 장착해 정숙성을 높여 보다 쾌적한 주행환경을 조성한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0kgm, 복합연비 12.8km/l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2.0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49마력, 최대토크 18.3kgm, 복합연비 12.9km/l를 발휘한다.


또한 기아차는 신형 셀토스에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 기술을 접목해 안전성과 편안함을 확보했다.

프리미엄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모니터, 지능형 속도 제한 어시스트, 후방 주차 회피 보조, 지능형 원격 주차 어시스트가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과 주차를 보장합니다.


기아차는 지난 22일 셀토스에서 1년 모델을 바꾼 셀토스 2022년형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신형 기아 뱃지가 적용된 셀토스 2022는 앞줄 USB 포트를 단일화하고 트렌디한 기본 구성에 LED 헤드램프, LED 테일램프, 루프랙으로 구성된 스타일 패키지를 운영해 고객들의 디자인 선택 폭을 넓혔다.

고급 장비부터 BOSE 프리미엄 사운드까지, 러기지 커버 선반과 컴바이너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OSE 프리미엄 사운드 패키지와 7인치 슈퍼바이저 클러스터가 포함된 하이테크 패키지로 확장 가능하고 움직이는.

2022 셀토스의 출고가는 1.6 가솔린 터보가 1944만~2543만원, 1.6 디젤이 2151만~2750만원이다.


기아자동차가 2021년형 셀토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셀토스 2021은 첨단 안전·편의 사양을 새롭게 적용하고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한 ‘그래비티’ 모델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셀토스는 차선이탈경고, 하이빔 어시스턴트 등 첨단 안전사양을 갖춘 소형 SUV다.

기아차는 교차로 반대편 차량까지 범위를 확장한 전방 충돌 보조 장치를 2021년형 셀토스에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교차로에서 좌회전 인식. 또한 뒷좌석 탑승 알림은 모든 트림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고객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통해 내외관의 고급스러움을 높인 그래비티 모델도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셀토스 그래비티 모델은 ‘샤프한 형태의 엣지’ 디자인 모티브와 블랙과 실버 컬러의 대비가 돋보인다.

여기에 전용 그릴과 전면 처리된 블랙 18인치 휠, 메탈릭 실버 디자인 도트와 그레이 인테리어가 더욱 세련된 외관을 완성한다.

또한 그라비티만의 그레이 인테리어는 감각적인 익스테리어와 어우러져 셀토의 엣지 있는 스타일을 완성한다.


또한 기아자동차는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트림의 LED 시그니처 라이팅 그릴 소재를 무광에서 유광으로 변경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으며, 시인성이 뛰어나고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한 10.25인치 UVO-패키지를 매우 선호한다.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가장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 판도를 뒤흔든 셀토스가 최고의 안전사양과 앞선 디자인 요소를 더해 뛰어난 상품성으로 돌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형 셀토스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형 SUV로 입지를 다져 고객에게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셀토스 2021의 판매가격은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1.6 터보 가솔린 트렌디 1,934만원, 프레스티지 2,248만원, 시그니처 2,454만원, 그라비티 2,528만원, 1.6 디젤 트렌디 2,125만원, 프레스티지 2,440만원, 시그니처 2,646만원, 그라비티 2,719만원이다.


기아자동차가 신형 소형 SUV 셀토스의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셀토스는 출시 16일 만에 선주문량 5,100대를 기록하며 소형 SUV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고했다.

동급 최대 크기를 기반으로 볼륨감을 압축한 과감한 외관 디자인, 젊음의 럭셔리함을 절제한 인테리어, 최고급 주행 안전 및 편의사양을 모두 갖춘 상품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셀토스 . 기아자동차가 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정통 SUV를 모던하고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셀토스의 외장 디자인은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15mm, 휠베이스 2,630mm의 컴팩트 SUV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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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 디자인은 볼드하고 긴 보닛과 와이드한 그릴, 그릴 엣지에 다이아몬드 패턴을 가미한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범퍼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는 프론트 엔드, 두툼한 펜더를 기반으로 한 세련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넓고 탄탄한 엉덩이와 더블 팁 장식 외장 컬러는 싱글 또는 투톤으로 선택 가능해 선택의 폭이 넓다.


기존의 평면 램프 그래픽에서 진화하여 입체적으로 표현한 큐비클 LED 헤드램프, 역동적인 심장 박동을 표현하여 몸에 생명을 불어넣는 LED 방향지시등, 하트비트 LED 주간주행등, 전면 그릴 상단의 시그니처 LED 라이팅 개성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것도 셀토스의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절제된 젊음의 럭셔리”를 구현합니다.

각 구성 요소의 경계를 매끄럽게 관리하는 심리스 디자인의 10.25인치 내비게이션 및 공조 컨트롤러, 매끄럽게 구현된 컨트롤 버튼, 다이내믹한 감성을 구현한 센터 콘솔 핸들 스트립, 핸드메이드처럼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센터 몰딩부터 사이드 벤트 등까지 트리밍 완료 이 기능.


편의사양으로는 컴바이너 타입의 헤드업 디스플레이, 기아자동차 최초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초고속 휴대폰 무선충전, 열선/환기 시트 등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또한 스마트키 원격시동 기능을 동급 최초로 제공하여 차량 밖에서도 원격시동이 가능합니다.


삼각형 면의 반사를 통해 빛과 함께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음악과 사운드 무드램프를 연결한 프랙탈 형태는 강렬하면서도 섬세한 룸 컨셉이 특징인 사양이다.

셀토의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플럼, 브라운 세 가지로 운영된다.


동급 최고의 2열과 트렁크 공간을 자랑하는 셀토스는 가족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인테리어를 제공합니다.

2열의 넉넉한 공간 확보와 히팅/리클라이닝 시트, 송풍구, USB 충전단자를 통해 편안함을 높였습니다.

SUV 셀토스의 가장 큰 장점은 골프백 3개와 보스턴백 3개 또는 고급 유모차를 실을 수 있는 최적의 화물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와 1.6 디젤의 두 가지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1.6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kgm, 복합연비 12.7km/l, 1.6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2.6kgm, 연비는 17.6km/l, 연비는 7단 듀얼클러치트랜스미션(DCT)을 튜닝해 2WD 또는 4WD 구동방식을 적용했다.


2WD 모델의 경우 변속 노브 상단의 다이얼을 통해 3가지 주행 모드(Normal, Sport 및 Eco)와 3가지 노면(눈, 진흙 및 모래)에서 더 빠르고 쉽게 운전할 수 있도록 추가 기능이 포함된 트랙션 모드를 제공합니다.

) 다양한 상황에 최적화되어 구동 가능


4WD 전자 시스템 선택 시 전륜과 후륜 구동력의 정밀한 제어를 통해 최적의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구현하고, 멀티링크 리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선회 안정성과 승차감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를 통해 셀토스는 강력하면서도 균형 잡힌 주행은 물론 악천후와 거친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셀토스는 또한 주행 안전성과 편안함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후방 측면 충돌방지 보조,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안전 하차 보조 등 첨단 사양을 제공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내수 판매를 시작으로 인도, 중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셀토스를 잇달아 출시해 글로벌 소형 SUV 판도의 변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은 “셀토스는 디자인과 상품성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해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셀토스의 기본 판매가격은 트렌디 1.6 가솔린 터보 모델 1929만원, 프레스티지 2238만원, 노블레스 2444만원, 트렌디 1.6 디젤 모델 2120만원, 프레스티지 2430만원, 2636만원이다.

노블레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셀토스는 도시적 세련미를 강화하고 차급을 뛰어넘는 신기술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고 말했다.

뉴 셀토스의 기본 소비자가는 1.6 터보 모델이 2160만~2685만원, 2.0 가솔린 터보 모델이 2062만~2587만원이다.